문제 설명
고고학자인 "튜브"는 고대 유적지에서 보물과 유적이 가득할 것으로 추정되는 비밀의 문을 발견하였습니다. 그런데 문을 열려고 살펴보니 특이한 형태의 자물쇠로 잠겨 있었고 문 앞에는 특이한 형태의 열쇠와 함께 자물쇠를 푸는 방법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해 주는 종이가 발견되었습니다.
잠겨있는 자물쇠는 격자 한 칸의 크기가 1 x 1인 N x N 크기의 정사각 격자 형태이고 특이한 모양의 열쇠는 M x M 크기인 정사각 격자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.
자물쇠에는 홈이 파여 있고 열쇠 또한 홈과 돌기 부분이 있습니다. 열쇠는 회전과 이동이 가능하며 열쇠의 돌기 부분을 자물쇠의 홈 부분에 딱 맞게 채우면 자물쇠가 열리게 되는 구조입니다. 자물쇠 영역을 벗어난 부분에 있는 열쇠의 홈과 돌기는 자물쇠를 여는 데 영향을 주지 않지만, 자물쇠 영역 내에서는 열쇠의 돌기 부분과 자물쇠의 홈 부분이 정확히 일치해야 하며 열쇠의 돌기와 자물쇠의 돌기가 만나서는 안됩니다. 또한 자물쇠의 모든 홈을 채워 비어있는 곳이 없어야 자물쇠를 열 수 있습니다.
열쇠를 나타내는 2차원 배열 key와 자물쇠를 나타내는 2차원 배열 lock이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, 열쇠로 자물쇠를 열수 있으면 true를, 열 수 없으면 false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제한사항
- key는 M x M(3 ≤ M ≤ 20, M은 자연수)크기 2차원 배열입니다.
- lock은 N x N(3 ≤ N ≤ 20, N은 자연수)크기 2차원 배열입니다.
- M은 항상 N 이하입니다.
- key와 lock의 원소는 0 또는 1로 이루어져 있습니다.
- 0은 홈 부분, 1은 돌기 부분을 나타냅니다.
구현해야 할 조건
배열회전! 이동하는 범위 설정! 그것을! 구현하는 문제!
code
#include <string>
#include <vector>
using namespace std;
int keysize,locksize,boardsize;
void rotateKey(vector<vector<int> > &key)
{
vector<vector<int> > tmp;
vector<int> t;
for(int i = 0; i < keysize; i++)
{
t.clear();
for(int j = 0; j < keysize; j++)
{
t.push_back(0);
}
tmp.push_back(t);
}
for(int i = 0; i < keysize; i++)
{
for(int j = 0; j < keysize; j++)
{
tmp[i][j] = key[keysize - j - 1][i];
}
}
key = tmp;
}
bool putKey(int x, int y, vector<vector<int> > key, vector<vector<int> > board)
{
for(int i = x; i < x + keysize; i++)
{
for(int j = y; j < y + keysize; j++)
{
board[i][j] += key[i-x][j-y];
}
}
for(int i = keysize - 1; i <= boardsize - keysize; i++)
{
for(int j = keysize - 1; j <= boardsize - keysize; j++)
{
if(board[i][j] == 1) continue;
return false;
}
}
return true;
}
bool solution(vector<vector<int>> key, vector<vector<int>> lock) {
bool answer = false;
keysize = key.size();
locksize = lock.size();
boardsize = locksize + (keysize-1)*2;
vector<vector<int> > board;
vector<int> b;
for(int i = 0; i < boardsize; i++){
b.clear();
for(int j = 0; j < boardsize; j++){
b.push_back(0);
}
board.push_back(b);
}
for(int i = keysize - 1; i <= boardsize - keysize; i++){
for(int j = keysize - 1; j <= boardsize - keysize; j++){
board[i][j] = lock[i - keysize + 1][j - keysize + 1];
}
}
for(int r = 0; r < 4; r++)
{
for(int i = 0; i <= boardsize - keysize; i++)
{
for(int j = 0; j <= boardsize - keysize; j++)
{
if(putKey(i,j,key,board))
{
answer = true;
return answer;
}
}
}
rotateKey(key);
}
return answer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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