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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S/Programmers

[Lv.3] 자물쇠와 열쇠

문제 설명

고고학자인 "튜브"는 고대 유적지에서 보물과 유적이 가득할 것으로 추정되는 비밀의 문을 발견하였습니다. 그런데 문을 열려고 살펴보니 특이한 형태의 자물쇠로 잠겨 있었고 문 앞에는 특이한 형태의 열쇠와 함께 자물쇠를 푸는 방법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해 주는 종이가 발견되었습니다.

잠겨있는 자물쇠는 격자 한 칸의 크기가 1 x 1 N x N 크기의 정사각 격자 형태이고 특이한 모양의 열쇠는 M x M 크기인 정사각 격자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.

자물쇠에는 홈이 파여 있고 열쇠 또한 홈과 돌기 부분이 있습니다. 열쇠는 회전과 이동이 가능하며 열쇠의 돌기 부분을 자물쇠의 홈 부분에 딱 맞게 채우면 자물쇠가 열리게 되는 구조입니다. 자물쇠 영역을 벗어난 부분에 있는 열쇠의 홈과 돌기는 자물쇠를 여는 데 영향을 주지 않지만, 자물쇠 영역 내에서는 열쇠의 돌기 부분과 자물쇠의 홈 부분이 정확히 일치해야 하며 열쇠의 돌기와 자물쇠의 돌기가 만나서는 안됩니다. 또한 자물쇠의 모든 홈을 채워 비어있는 곳이 없어야 자물쇠를 열 수 있습니다.

열쇠를 나타내는 2차원 배열 key와 자물쇠를 나타내는 2차원 배열 lock이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, 열쇠로 자물쇠를 열수 있으면 true를, 열 수 없으면 false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
제한사항

  • key는 M x M(3 ≤ M ≤ 20, M은 자연수)크기 2차원 배열입니다.
  • lock은 N x N(3 ≤ N ≤ 20, N은 자연수)크기 2차원 배열입니다.
  • M은 항상 N 이하입니다.
  • key와 lock의 원소는 0 또는 1로 이루어져 있습니다.
    • 0은 홈 부분, 1은 돌기 부분을 나타냅니다.

구현해야 할 조건

배열회전! 이동하는 범위 설정! 그것을! 구현하는 문제!

code

#include <string>
#include <vector>

using namespace std;

int keysize,locksize,boardsize;

void rotateKey(vector<vector<int> > &key)
{
    vector<vector<int> > tmp;
    vector<int> t;
    
    for(int i = 0; i < keysize; i++)
    {
        t.clear();
        for(int j = 0; j < keysize; j++)
        {
            t.push_back(0);
        }
        tmp.push_back(t);
    }
    
    for(int i = 0; i < keysize; i++)
    {
        for(int j = 0; j < keysize; j++)
        {
            tmp[i][j] = key[keysize - j - 1][i];
        }
    }
    
    key = tmp;
}

bool putKey(int x, int y, vector<vector<int> > key, vector<vector<int> > board)
{
    for(int i = x; i < x + keysize; i++)
    {
        for(int j = y; j < y + keysize; j++)
        {
            board[i][j] += key[i-x][j-y];
        }
    }
    
    for(int i = keysize - 1; i <= boardsize - keysize; i++)
    {
        for(int j = keysize - 1; j <= boardsize - keysize; j++)
        {
            if(board[i][j] == 1) continue;
            return false;
        }
    }
    
    return true;
}


bool solution(vector<vector<int>> key, vector<vector<int>> lock) {
    bool answer = false;
    
    keysize = key.size();
    locksize = lock.size();
    
    boardsize = locksize + (keysize-1)*2;
    
    vector<vector<int> > board;
    vector<int> b;
    
    for(int i = 0; i < boardsize; i++){
        b.clear();
        
        for(int j = 0; j < boardsize; j++){
            b.push_back(0);
        }
        board.push_back(b);
    }
    
    for(int i = keysize - 1; i <= boardsize - keysize; i++){
        for(int j = keysize - 1; j <= boardsize - keysize; j++){
            board[i][j] = lock[i - keysize + 1][j - keysize + 1];
        }
    }
    
    for(int r = 0; r < 4; r++)
    {
        for(int i = 0; i <= boardsize - keysize; i++)
        {
            for(int j = 0; j <= boardsize - keysize; j++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if(putKey(i,j,key,board))
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answer = true;
                    return answer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}
        }
        
        rotateKey(key);
    }
    
    return answer;
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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